WEBLOG
Google 애드센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잘난낭자
2008. 7. 24. 22:09
요즘 다른 분들의 블로그에 방문하게 되면 종종 아니 자주 'Google 애드센스'라던가 '애드클릭스'라던가 해서 블로그에 광고를 닮으로써 수익을 창출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한 것을 종종 보게 되는데, 이런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수익을 얻었다는 글도 종종 볼 수 있어서 재미삼아 한번 달아보기로 했다.
가장 많이 들어보기도 했고 어느 정도의 수익이 모이면 수표가 날아온다는 'Google 애드센스'를 달아보기로 했다. 사실 신청은 지지난주에 했었는데, "정상적인 광고 게재를 가능하게 하는 사이트 내의 독자적인 콘
텐츠가 부족합니다."라는 이유로 한번 퇴짜를 맞았었다.
까다롭다는 이야기를 듣기도 했었고, 여러번 퇴짜를 맞는 경우도 허다하다더니 진짜일줄이야. 그래서 쓰다가만 포스트를 정리해서 몇개 열고 다시 신청했더니 이번엔 "Google 애드센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란 제목의 메일을 받을 수 있었다.
메일에서 알려준 주소에 도움말을 따라 어떻게 달기는 했는데, 도움말을 보고도 그다지 쉽지는 않다. 수익을 얻는 게 최대 목적이 아니므로, AdSense 최적화 팁에 따라 수익을 얻는데 아주 좋지는 않지만 나쁘지 않고 보기에 적당한 위치에 집어넣었는데 어떨런지...
그런데 포스트 내용과 연관된 광고가 뜬다고 하던데, 쭉 훑어보니 그다지 관련이 없는 듯?! ^^;; 뭐, 나중에 재미가 없어지면 언제 떼버릴지도 모르겠지만, AdSense 공식 한국 블로그를 좀 더 살펴봐야 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