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를 디자인하는 웹 스타일 북(작성중)  -  2008. 9. 1. 13:17



저자 안병국 | 출판사 웰북 | 정가 20,000원 | 2008년 08월 25일 출간


이론부터 다양한 툴을 활용한 인터페이스 구성까지, 웹디자이너를 위한 디자인 콘셉트 가이드북!


『디자이너를 디자인하는 웹 스타일 북』은 웹디자인의 디자인 기초와 이를 활용한 예제를 통해 디자인 표현 방법을 자세히 설명한다. 기본 이론에서 웹페이지 구성까지 웹디자인에 관한 모든 것을 소개하며, 웹디자인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 소스를 제공한다. 그리고 실무 감각을 키울 수 있는 예제들을 풍부히 제시하였다.

본문은 총 3부에 걸쳐 웹디자인을 위한 콘셉트 도출, 아이디어 회의 등 디자인 창출을 위한 실무 과정을 포함하여 퀄리티 높은 예제 등 웹디자이너를 위한 모든 것을 소개한다. 1부에서는 웹디자인 분야에 대한 전반적인 개요와 웹디자이가 되기 위해 갖추어야 할 요소를 정리하였다.

2부에서는 국내 웹사이트를 중심으로 다양한 콘셉트 도출 사례를 살펴본다. 어떤 디자인이 사용자에게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지, 좋은 디자인으로 평가받고 있는지를 알아본다. 3부에서는 앞 부분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각종 디자인 기법을 직접 따라해 본다. 부록 CD에는 예제 및 완성 파일, 아시아 폰트 79종이 수록되어 있다.

이 책의 구매 포인트!
디자이너 스스로가 웹사이트 목적에 부합할 수 있는 디자인을 기획하고 제작할 수 있도록 디자인 소스 제작 과정에서부터 완성까지를 상세히 다루었다. 특히 국내 우수 디자인 사이트를 중심으로 디자인 콘셉트 도출방법을 알아본다. 디자인 도출 방법을 웹사이트 디자인에 직접적으로 어떻게 적용하는지 살펴봄으로써 실무 디자인 능력을 향상시키도록 한다.

「디자이너를 디자인하는 스타일북 시리즈」는?
모든 디자이너가 가지고 있는 창작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만들어진 책이다. 모든 디자이너가 원하는 아이디어 창출, 창의력 발산, 색깔 있는 디자인 표현에 도움을 준다.



'디자이너를 디자인하는 웹 스타일 북’은 웹디자인에서 필요한 이론, 실무 활용 방법 등 웹디자이너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설명하고 있다. 웹디자인에 있어서 필요한 콘셉트 도출 과정을 보여주어 웹디자이너의 실무 감각을 기를 수 있다. 또한 도출된 콘셉트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여 어울리는 인터페이스를 구성할 수 있다. 웹디자인의 기본을 알고 싶어 하는 디자이너, 콘셉트 도출의 한계를 느끼는 디자이너 모두에게 훌륭한 디자인 아이템을 제공한다.